13년차 연애 코치가 전하는 소개팅 3단계 성공비결 세계일보


말로는 수박 겉핥기식 대화만 하다 왔더라도, 행동에서 매너와 배려를 보여줬다면 나는 수박남에게 호감을 키울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냥 좀 수다스러운 타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문제니까. 하지만 수박남은, 다른 많은 소개팅에 서툰 남자들처럼, 주변을 잘 살피지 못했다. 나와 내 친구들의 소개팅 상대는 주로 남성이었던 까닭에, 서로의 경험들을 모아보다 보면 몇 가지 종류의 남성들이 눈에 띈다. 그 중에 특히 안타까운 사례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검정색, 회색, 남색 등은 무난함을 상징할 수는 있으나, 자칫 인상에까지 어둠을 느끼게 할 수 있어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빨간색, 분홍색, 흰색 등의 의상을 선택해 밝은 이미지를 나타내 보세요. 한 통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남성은 밝은 색의 의상에서 큰 시각적 자극을 느낀다고 하니, 사랑을 부르기에는 밝은 색의 옷차림이 제격이겠죠. 해당 설문에 의하면, 미혼남녀들은 소개팅에서 상대의 외적인 요소보다는 대화코드, 느낌 등 내적인 요소를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내 30대 후반 지인은 40대 초반의 남자와 소개팅을 했는데, 마치 내가 만난 수박남이 스무 살을 고대~로 더 먹으면 그렇게 될 것 같은 그려 놓은 듯한 수박남이었다. 그 수박남은 장장 6시간 동안 자신의 가족관계, 부모님과 나누는 대화(주로 결혼과 관련된…), 주선자 친구와 겪었던 에피소드를 쉬지 않고 떠들었다고 한다. 면티셔츠나 청바지 등 동네 마실 나온듯한 너무 편안한 차림새도 마이너스 점수 요소입니다. 미혼남녀가 소개팅 첫 만남으로 '많이 늦지 않은 저녁 시간대'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톤의 목소리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 전화를 받는 상대에게까지 전달할 수 있다. ‘나는 밝다’고 주문을 걸면서 자연스레 그녀에게 말을 건다.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나,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만남에 있어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자신의 용모를 단정히 하는 것은 소개팅을 준비하는 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자세입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는 옷차림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그 사람이 가진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죠.


얼마 전, 소개팅에 번번히 실패하던 직장 동료가 드디어 소개팅에서 만난 분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직장 동료의 말이 바쁜 직장인들이 소개팅에 성공하는 열쇠가 아닌가 싶어 소개합니다. 저는 임용전에 이성볼때 직업 능력 조건 이런건 하나도 안봤는데...주변에선 소개 자체를 안시켜주더라구요ㅋㅋ 박사과정이나 포닥이나 일반인들이 보기엔 노답인가봅니다. 가끔 소개받아도 진짜 아무것도 없는 사람 몇번 받아봤습니다. 소개팅 어플 시장이 단기간 성장한 가운데 이용자를 보호할 제도적 안전장치는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무튼 서로 공통분모를 찾고, 둘만 아는 이야기를 만들어 공유하라. 대화가 조금은 통하는 경우, 당연히 둘만의 공감대를 만들면 좋다. 관심 분야라든지 영화 이야기, 또는 그때 그때 눈에 보이는 이야기를 하면 될 것이다.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 이야기를 하고, 만난 장소에 얽힌 기억이 있으면 하고, 흘러나오는 음악, 지나가는 사람의 복장을 보고 떠오르는 게 있으면 또 이야기하는 식이 좋다. 옛날 고등학생들의 미팅처럼 가족관계와 사는 곳 등 호구조사를 마친 후 취미, 특기, 장래희망의 3종 세트를 묻는 식의 대화는 최악이다. 과거에 '광고'라는 의미로 주로 쓰인 'PR'이라는 말은 '공공의 관계'라는 의미인데, '피할 것은 피하고 알릴 것은 알리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인격의 존엄함은 똑같아도, 사람의 수준은 분명히 존재한다. 최소한 나와 비슷하거나 나보다 낫다고 여겨지는 사람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성사되지 않아도 정중함과 매너는 끝까지 잘 지켜야 한다. 나중에 주선자와 관련된 다른 사람의 결혼식장에서 마주칠 수도 있고, 주선자에 대한 예의도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자기가 TV는 뉴스만 보고 책도 많이 읽는 척 한다든지, 친구들 간에 인정받고 원만한 사람인 척하는 식으로 자신을 특별하게 포장하고 싶은 유혹을 버려야 한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주)크몽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의 3명 중 2명(남 sixty eight.0%, 여 65.3%)은 소개팅 경험이 있었다. 반면 3명 중 1명(남 32.0%, 여 34.7%)은 소개팅 경험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사이트 click here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